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동네 맛집

수지 풍덕천동 <해논미역>

by 먀_니 2020. 4.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지 풍덕천동에 위치한 미역국 집 <해논미역> 리뷰입니다.

자세한 위치 및 전화번호는 하단에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처음엔 미역국 집이 생겼길래 이 메뉴가 장사가 되려나? 싶었는데, 장사 잘되더라고요ㅋㅋㅋㅋㅋ

미역국 종류가 이렇게 많은지 저는 처음 알았네요^^;

 

해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취향 따라 골라 드시기 좋겠습니다.

저는 해산물을 안 좋아해서..ㅋ 다양한 맛의 리뷰는 힘들겠네요..

 

 

 

해물을 안 좋아하다 보니 생선도 안 좋아하지만.....ㅎㅎ

유일하게 좋아하는 생선구이가 딱! 한 종류 있었으니~~~

바로 고등어인데요ㅋㅋ

제가 <해 논 미역> 집을 자주 가는 이유 중 하나도

집에서 고등어 구워 먹기가 번거롭다 보니.. 안 먹게 되더라고요.

근데 마침 보이시나요? "자반고등어 정찬"!!!

그래서 그런지 한 달에 두세번씩은 꼭 찾게 되는 집이에요ㅋㅋ

 

 

 

 

많은 종류의 미역국들

 

 

 

 

 

저는 오늘도 "자반고등어 정찬"을 시켰습니다~ㅋ

참고로 2인분입니다. 반찬이 모자랄 경우 말씀드리면 더 주세요^^

 

 

 

 

정갈하게 나오는 상차림

 

 

 

 

 

 

 

 

반찬이 정말 정갈하게 나오지 않나요?

집에서 잘해 먹지 않는 나물들도 먹게 되고ㅋㅋ

그리고!

제가 이 집을 정말 정말 좋아하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보통 자반구이 반찬으로 나오거나, 구이집에서 정식인데도 반토막만 주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근데 여긴 한 마리를 통으로 주셔서 양이 정~말 많습니다.ㅠㅠ

 

노릇하게 구워 나오는데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워서 정말 정말 맛있어요!!!

 

 

 

 

 

 

 

자반 한마리가 떠~억

 

 

 

 

 

정찬에 나오는 미역국은 일반 미역국보다 양이 적습니다.

 

 

 

 

 

 

 

 

 

맛 평가 ★★★★☆

 

 

 

 

 

저는 갈 때마다 늘 고등어 정찬을 먹어서...ㅋㅋ

10번 넘게 갔는데 전부다 고등어 정찬만 먹었네요ㅎㅎㅎㅎㅎ

그러다 보니 궁금했어요.

일반 미역국을 시키면 기본 찬이 다르게 나오는 건지?

미역국 사이즈가 많이 다른 건지?

그래서 갈 때마다 옆 테이블을 스캔했더니~

기본 찬은 비슷하게 나오고요!

미역국 사이즈가 다릅니다.

정찬 미역국은 적은 양이지만, 일반 미역국은 저것보다 3배 이상은 크더라고요.

근데 저는 정찬 미역국 양이 딱! 맞아서 상관없었지만

국을 많이 드시는 분이라면 큰 미역국을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일반 미역국 메뉴를 2개 이상 시키면 꽁치구이를 서비스로 주신답니다~

 

 

엄마가 해물도 좋아하시고, 미역국, 고등어 다 좋아하셔서 한번 모시고 갔었는데 굉장히 만족하셨어요ㅎㅎ

그 이후로 엄마 친구들도 많이 데리고 가시는 것 같더라고요ㅋㅋ

아직 안 가보셨다면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