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동네 맛집

수지구청 김치찌개 <그집 김치찌개>

by 먀_니 2020. 5. 5.

 

 

 

이 글은 예전에 작성했던 글로 이 집은 꽤나 단골집 이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부터 갑자기 직원이 바뀌더니 불쾌한 일이 두번이나 있어서 그 이후로는 가지 않습니다.

해당 글은 아래 리뷰로 써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05/05 - [맛집 탐방/동네 맛집] - 수지 김치찌개 <그집 김치찌개> 솔직한 평가(손님응대)

 

수지 김치찌개 <그집 김치찌개> 솔직한 평가(손님응대)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전에 맛집으로 포스팅했던 <그집 김치찌개> 뒷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미리 말씀드립니다. 이 글은 제가 겪었던 불쾌한 일에 대한 글이기에 감정적인 이야기가 들어가있으며 맛 리뷰와는 거..

mrzzz.tistory.com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지구청쪽에 위치한 김치찌개집 리뷰입니다.

 

 

저는 어렸을적부터 김치찌개를 굉장히 좋아했어요.

365일 중에 300일 이상은 김치찌개를 먹었습니다ㅋㅋ

엄마가 진짜 안질리냐고 매일 그랬었는데..

그러면서도 매일 끓여주심ㅋㅋㅋㅋㅋ

 

 

 

 

생고기 김치찌개라고 써있는데, 정말 생고기 두덩이가 통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아! 2인분이라 두덩이인가?

간단히 메뉴판과 내부사진부터 보고 갈게요~!

 

 

 

 

 

매번 올때마다 다음엔 제육볶음 먹어야지~ 하면서 늘 김치찌개만 먹음...

왜냐면 김치찌개가 먹고싶어서 김치찌개집을 왔기 때문!

 

 

 

 

 

 

 

테이블이 총 11~12개? 정도 있었던 것 같아요!

사진에 모두 담기지 않았네요.

 

 

왼쪽은 생고기가 아래 가라앉아있는 모습, 오른쪽은 고기를 슥슥 잘라놓은 모습

 

 

 

보통 김치찌개 집과 같이 주문 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나오는 편입니다.

생고기 덩어리 사진을 찍었어야 했는데!

깜빡하고 다 잘라버린 다음에 생각나서ㅠㅠ

사진에 고기 쫌밖에 안보이는데ㅋㅋ 엄청 많이 들어있어요.

 

 

큰 대접에 밥이 나옵니다.

 

 

 

 

 

기본 밑반찬은 좀 빈약함^^;

 

 

김가루 제공됩니다.

 

 

 

밑반찬은 조금 빈약한 편이에요.

근데 돈가네도 그렇고 다른 김치찌개 집들이 거의 밑반찬은 없는 수준이라 뭐ㅋㅋ

저는 오뎅이나 무말랭이 안좋아해서 손도 안댔음..

근데 원래 김치찌개만 있으면 밥 한그릇 뚝딱이라 상관없었어요ㅋㅋ

여담으로 이 집 말고 바로 앞에 다른 김치찌개 집이 있는데 거긴 일반 식당과같이

밑반찬이 아주 푸짐하게 잘나옵니다!

나중에 기회되면 또 포스팅 할게요~ㅋ

저는 김치찌개에 김가루 안넣어 먹는데 이날은 왜인지 모르겠지만 한숟가락정도 넣어 비벼 먹었네요ㅋㅋ

 

 

 

라면사리 추가

 

 

 

라면 사리도 추가해서 넣어 먹었어요.

라면사리를 넣으니 국물이 많이 쫄아들어서ㅠㅠ 좀 아쉬웠음..

참고로!

라면사리를 추가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국물이 많은 편은 아니에요.

육수 더 넣어달라고 하면 넣어주시긴 하는데, 매번 말하기도 그렇고 해서 그냥 먹었어요.

보통 찌개는 국물양을 기존과 같이 하더라도

사리 추가할경우 면이 물을 흡수하니까 국물 양을 좀 더 많이준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고기 양은 정말 많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둘이 먹어도 고기가 남아........

밥 다먹고나서도 남은 고기 처리하고 있음ㅋㅋ

 

 

 

대접에 덜어 호로록~!

 

 

맛 평가 ★★★★☆

김치찌개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공감하실거에요.

진짜 이집 저집 맛이 다 다르잖아요.

<그 집 김치찌개>는 완전 묵은지로 칼칼~하게 끓이는 맛이에요.

김치 집어먹으면 김치찌개 맛이 김치에서 나온다는걸 바로 알 수 있습니다ㅋㅋ

김치찌개 좋아하시는 분들 한 번 가보세요. 추천합니다.

전형적인 바깥음식 맛 나는 집도 있고, 할머니가 끓여주는 김치찌개 맛 나는 집도 있고..

집에서 끓인 김치찌개 맛 나는 집도 있는데

그 외에 수지에 있는 김치찌개집 궁금하신 분들 계시면 댓글주세요! 추천해 드릴게요ㅋㅋ

김치찌개 집은 안가본 집이 없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댓글